소액결제 정책미납
정책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관련하여 정책이란 무엇이며 정책미납은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한 이유 중 하나는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소액결제 현금화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액결제 정책은 일반적으로는 휴대폰 요금 미납에 기인하여 발생하는 휴대폰 결제에 대한 제한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진행하는 경우에 통신사 입장에서는 이전에 요금을 제대로 납부하지 않은 이용자에 대해서 제한없이 소액결제를 허락하는 것은 불안한 요소가 되어 나중에 이용한 금액을 회수하지 못할까? 라는 걱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제한을 두게 되는 것이고 이를 정책 사항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정책 상 결제 불가
통신사와 연계되어 있는 곳이 바로 PG사라고 부르는 결제대행사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결제대행사들에서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결제하는 것을 통신사를 대행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추후에 휴대폰 요금에 포함시켜 청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즉 전산적으로 서로 연동이 되어있기 때문에 미납의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미납이나 연체 등의 이유로 정책 제한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 100만원 정도의 한도가 매달 생성됩니다. 소액결제를 할 수 있는 한도가 약 100만원 정도까지 나올 수 있지만 반면 개별적으로 휴대폰 요금 납부 상황이나 미납 현황, 기타 다양한 상황으로 인하여 한도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휴대폰을 여러개 가입하여 소액결제를 여러 곳에서 한다면? 그렇다 하더라도 모든 휴대폰 통신사에 대하여 명의로 통일되어 모든 한도가 통합되기 때문에 한도는 따로 늘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한도에 부딧치거나 정책에 걸리게 되어 소액결제 현금화가 불가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요?
개별적으로는 업체마다 소액결제 현금화 정책에 대한 우회방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No1 소액결제에서도 이런 부분에 대한 우회 방안을 대비책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양한 정책 코드를 접수한 후 이에 대해서 해결 방안, 우회 방안을 제시해 드리며 최소한의 노력으로 소액결제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방안을 해도 진행되지 않는다면? 그렇다면 소액결제 현금화를 사용할 수 없는 걸까요?
통신사 별 정책이나 한도에 관련한 사항들
국내에서 대표적인 통신사로는 KT, SKT, LGU+ 이렇게 통신사 3사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저가통신사 등의 다양한 통신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에 가입이 되어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소액결제 현금화가 가능하게 되어 소액결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2020년 이전까지는 소액결제 현금화 한도 부분에 대하여 60만원 정도의 한도로 진행되었지만 이후부터 법 개정으로 인하여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온라인 소비의 증가 추세에 따른 한도 증액으로 현재는 100만원 수준까지 한도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트렌드에 발맞추어 한도도 함꼐 올라가게 된 것입니다. 이런 점을 이용하여 소액결제 현금화 자체는 100만원 상당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콘텐츠이용료에 해당하는 정보이용료 부분에서도 100만원 정도까지 한도가 증설되었습니다. 이러한 한도는 매월 새롭게 갱신되기 때문에 이전에 100만원 정도의 한도를 다 사용하였다 하더라도 신규 월 1일이 되면 바로 새롭게 리셋이 된 한도를 이용하여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용하실 수 있는 소액결제 한도가 있다고 하더라도 미납 요금이 존재한느 경우에는, 또는 연체이력이 상당 존재하는 경우에는 통신사의 우려에 의하여 한도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증빙을 하거나 이의를 제시하여 한도를 다시 복구시키거나 한도 상향조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별적으로 처음 접해보는 방식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기 때문에 저희 No1 소액결제에서는 고객님들의 이런 걱정을 해결하실 수 있도록 체계화된 프레임으로 고객님들의 문제해결을 하실 수 있도록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액결제 현금화 정책
결제대행사를 이용하는 것은 통신사에서 결제하는 부분을 결제 대행사에서 대신하여 결제한 뒤 이를 휴대폰 요금으로 청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신사와 데이터가 연동이 되어있는 부분입니다. 종종 소액결제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이러한 결제대행사 PG사를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종종 결제 대행사 정책에 읳나 서비스 이용 제한이라는 문구를 보신 경우가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대행사는 한두군데가 아닌 여러 업체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업체들은 각자 자신들만의 정책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 사항에 대하여 위배가 되는 경우에 이용자의 소액결제에 대하여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신규개통한 휴대폰이거나 요금을 미납하였을경우. 혹은 미납이나 연체 이력이 어느정도 상당한 경우나 소액결제 한도를 초과한 경우 등이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가장 대표적인 정책이 발생하는 사유는 요금미납의 경우가 대다수 빈번합니다. 대표적인 코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제코드 50 : 결제 정책 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다날 소액결제 한도가 초과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코드입니다.
결제코드 57 : 해당 사이트의 당 월 결제 한도 초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결제하려는 서비스나 물품, 콘텐츠 가격이 한도보다 높은 경우 발생하는 오류코드이며 이런 경우에는 진행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결제코드 414 : 통신 요금 미납으로 휴대폰 결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대표적인 케이스로 휴대폰 통신요금을 미납한 경우에 발생하는 제한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소액결제 자체가 차단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제코드 432 : 결제 정책 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현 상황에서 납부가 되지 않은 휴대폰 요금이 있는 경우에 보이는 제한코드이며 미납요금을 납부 완료하는 경우에는 대다수 해소됩니다.
결제코드 605 : 결제 정책 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2대 이상 있는 경우 발생하는 제한코드입니다.
결제코드 544 : 통신사 내부 정책에 의한 휴대폰 결제 차단 상태입니다. / 통신사 자체에서 고액 결제에 대해서 차단을 걸어둔 상황으로 제한을 걸어둔 상태이기 때문에 통신사 측과 문의하여 해결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정책에 해당하는 사항들은 이 외에도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지만 모든 케이스들이 일관된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저희 No1 소액결제에 연락을 해주신다면 전문적인 상담직원이 상세하고 친절하게 상담을 진행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급전에 대한 고민을 빠르고 신속하게 해결해 보실 수 있습니다.